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뷰 정복기[4] : 노출 & 방문자 수 늘리기

by 짱테크 2022. 1. 6.
728x90

 

 

안녕하세요, 짱대 입니다! 벌써 네 번째 포스팅 이네요

벌써 수익 정산을 하시고 카카오뷰로 돈을 벌어가시는 분들이 생기시던데..(부럽부럽)

저도 카뷰로 성공적인 N잡러의 삶을 살고싶네요 ㅋㅋㅋ


여튼 오늘 알아볼 주제는 바로 수익을 내기위해 꼭! 필요한 노출 수 & 방문자 수 를 늘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거에요.

일단 보드 올리는 법은 요 아래에 있답니다👍👍

↓↓↓↓↓↓↓↓↓↓↓↓↓↓↓↓↓↓↓↓↓↓↓↓↓↓↓↓↓↓↓↓

https://blog.naver.com/jjangdeahan/222609291094

 

 

다른 고수 카뷰 유저분들처럼 막 하루 10만 , 100만 노출까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열심히 연구하고 공부해서 점점 늘어나고 있답니다.

현재 하루 최고 노출은 약 19,000이 최대 였어요.

12월 30일 기준 노출수 806 이었네요.

 

 

 

 

 

그리고 오늘 포스팅 작성 전에 확인한 뷰 노출수 입니다.

1만 8천뷰는 1월 3일에 달성했었는데 찍지못해서 아쉽네요 ㅠㅠ

그러고 하루가 지난 시점 보드노출수는 약 13,000 뷰로 확인이 됩니다.

또 열심히 보드작업해서 늘려야죠!

 

 

 

.

 

이제 제가 어떻게 1,000대 에서 10,000대로 올라왔는지 !

그러기 위해 가장먼저 제가 한일은 '제 보드에 대한 반응 분석'이 먼저였어요

카카오뷰 창작센터 관리자 → 통계 → 개요탭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주시면 다음과 같이 유입방문자 성별,연령 정보

내 보드 카테고리 별 인기 보드가 나오더라구요.

 

 

 

 

 

제 보드는 주로 50대 이상 사용자분들이 가장 많이 봐주셨고

다음으로 40대 30대 그리고 20대 순으로 많이 봐주셨네요.

특히 카카오뷰는 여성 유저가 많구나- 라고 보고

40~50대 사용자 중 여성분들이 관심가질만한 키워드는 뭐가있을까.. 하고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ㅋㅋㅋ

 

 

 

 

 

 

 

그다음으로는 보드 탭으로 내려와서 언제 어떤 보드가 가장 많이 노출되고

방문자 수나 콘텐츠 클릭수가 가장 많았는지를 알아봤는데

신기하게도 제일 상단 노출 게시물이 카테고리별 인기보드와 정확하게 일치했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저도 이거 작성하면서 알았어요 ㄷㄷㄷ

 

 

 

 

제가 분석한 바로는 부동산, 세금 등이 가장 큰 관심사라고 생각이 됐어요.

사실 그전에 단순하게 교육도 좋지 않을까? 하고 올렸던 게시물은 인기가 없었어요 ㅋㅋㅋㅋ

경제 관련 보드가 아니라서 그런가..

여튼 사용자분들의 반응을 보기위해 블로그 , 유튜브영상, 뉴스등 다양한 부분을 올려봤는데

"뉴스" 가 가장 올리기 쉽고 반응이 아주 좋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제가 올린 보드들을 보시면 대부분 '뉴스' 를 수단으로

"부동산, 코로나 , 정치 , 세금" 등을 다뤘을때가 가장 반응이 좋았어요.


저 같은 경우 예약발행을 적극 활용해서 하루 30분 ~ 1시간 정도 보드발행을 하고있는데요.

1시간 정도 하면 10개 ~ 20개 정도의 보드를 시간 흐름에 맞춰서 꾸준히 발행시킬수 있어요.

나중에 데이터 베이스가 많이 쌓이면 제보드를 가장 많이보는 시간대에 우르르 올려보기도 하면서 반응을 지켜보려고 합니다 ㅋㅋ

현재 제 목표는 "일당 10만" 을 일단 목표로 하고있어요.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카카오뷰 링크 남기고 갑니다!

맞추, 좋아요 반사가니까 댓글 남겨주시고

서로이웃도 언제나 환영이에요! 이제 보드 포스팅 하러 가볼게요 안녕!❤

 

http://pf.kakao.com/_xcdTs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