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롭게 올리는 곳/도전일기

공인중개사 2차 합격!(후기)

by 짱테크 2022. 11. 10.
728x90

작년 1차시험을 어떨결에 붙고나서 올한해 열심히 준비했던 공인중개사 !

드디어 2년에 걸친 저의 첫 도전이 끝이났네요.

막상 결과를 보니 포스팅도 염두에두고 준비를 했으면 어땠을까도 싶지만

무조건 성공하자 라는 생각으로 준비를 하다보니 그럴 여유가 전혀 없었다는거..

 

 

이건 저의 성적표입니다ㅎㅎㅎ 맘에들어요

저는 해커스라는 사이트에서 준비를 했습니다.

절대 홍보아닙니다.ㅋㅋㅋ

 

 

 저 같은 경우는 준비할때 한 일주일정도를

이곳저곳 사이트도 많이 돌아다니기도하고 다양한 미리보기 강의들도 들어보고 

후기들도 다 읽어보고 했는데요, 저는 처음에 민법이 가장 무서웠기 때문에 ...

어떤 교수님이 가장 와닿게 민법강의를 해주시는지에 중점을 두고 알아봤던거 같아요  

결국 해커스에 채희대 교수님을 선택하게 되고 그렇게 해커스와의 인연이 시작됐습니다.

 

 

작년 1차 공부할때는 엄청 안일하게 생각했어요 시험을..

다 안다고 생각하고 들어간 시험장 문제 들이 어쩜 그리 어렵던지...ㅠㅠ

찍은 문제들이 몇개 맞아주면서 간신히 60점 턱걸이로 합격했는데

발표날 까지 얼마나 기도했는지 모릅니다 ㅋㅋㅋㅋ  

 

 

그래서 이번 2차 만큼은...! 절대 걱정하고 싶지 않았어요

제 성격상 너무 스트레스 받는느낌이라 ㅋㅋㅋ(INFP는 힘드렁)

그래서 2차공부는 제가 직접 부딪혀가면서 플랜을 세워놓고 공부를 했습니다.


2차 공부한 방법은요.

 

1. 당일 인강들을것은 무조건 예습하기

(예습없이 인강만 들으면 장기기억화 시키기 어려움)

 

2. 공부중간중간 이해한것, 복습할것 체크하기

 

3.이해한것은 과감하게 넘기기

(다음 차수에 어차피 또볼것)

 

4. 공부가 끝나면 약 10~30분 사이로 체크해놓은것들 복습하기.

 

5. 계획한것은 모두 끝내놓고 잠들기

(가장 어렵지만 가장 좋았던거 같습니다.)


중개사법(해커스 황정선 교수님)

 

교수님이 직접 제공해주시는 암기방법들을 활용하기도 하고 

저만의 스토리를 만들어서 암기하기도 했습니다.

중개사법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거의 없으실건데 뒤쪽 중개실무나 신고,허가제에서는 이해가 조금 필요합니다.

어차피 교수님이 친절히 이해를 시켜주셔서 나중에 혼자 복습할때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공법(해커스 한종민 교수님)

 

한종민 교수님 강추입니다, 절차법이라는걸 꼭 명심하시면 접근하기가 한결 수월하실거에요.

저는 절차를 이해하고 그에 필요한 과정들이나 행위권자들(지정,결정,인가등등) 조건등을 기억해뒀다가

다양한 기출문제를 풀면서 주로 나오는것들은 외워뒀습니다.

 

공시법(해커스  홍승한 교수님)

 

역시 홍승한 교수님 강추입니다. 저는 2차 과목 중 등기법이 제일 어려웠어요.

가장 이해가 안되고 어려웠던 과목인데요.

그나마 쉽게 접근할 수 있었던 이유가 홍승한 교수님의 인강이었습니다.

이해를 굉장히 잘 시켜주시기 때문에 다양한 교수님강의를 들어본 저로선 저에게 가장 잘맞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른 교수님들 비하아님 ㅎㅎ)

 

세법(해커스 강성규 교수님)

 

굉장히 감성적으로 강의하시는 교수님 이신데요.(I가 아닐까..)

조금 오글거릴때도 있고 인강듣는 제가 부끄러울때도 있지만 그만큼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호불호가 조금 갈릴수도 있을거 같지만 결과적으로 앞으로 하게될 실무에서 가장 중요한 과목중 하나이기 때문에 

어떤 방식이든 제 기억에 오래 남아 있어 실무에서도 도움이 되어주지 않을까 싶어요 ㅋㅋㅋㅋ 

 


이제 앞으로 경매 , 부동산 , 주식등 관련분야에 있어 다양한 공부를 하고 도전을 할 생각입니다.

그 과정에서 좋은 내용등을 계속해서 포스팅하고 같이 공유해보겠습니다.

자주 놀러와주세요^^~

댓글